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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은 골반과 다리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관절로 체중을 지탱해주고 걷는 것을 도와주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고관절은 다른 관절과 달리 앉아 있어도 체중이 실리기 때문에 그만큼 다른 관절에 비해 마모 속도가 빠른 편인데요. 



그렇다보니 고관절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며 미리부터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마늘


마늘에 들어있는 항산화성분이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신체의 노화를 늦춰주는데 이로 인해 퇴행성 고관절염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2. 오메가3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데 고등어, 꽁치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등푸른 생선은 통증 및 염증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압 유지에도 좋습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염증 완화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 고관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4. 사과


사과에도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염증과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5. 칼슘 


뼈 건강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칼슘일 것입니다. 멸치, 견과류, 우유, 치즈 등과 같이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고관절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6. 계란


계란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고관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7. 표고버섯


표고버섯에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표고버섯을 햇빛에 잘 말려서 먹어주면 비타민D 함량이 15배 이상 많아진다고 하니 말려서 드시기 바랍니다. 



고관절은 한 번 골절이 되면 이전과 같은 상태로 회복되기는 매우 어려우며 통증에 특별한 이유가 없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꾸준히 오랫동안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고관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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