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에 자고 일어난 뒤 위산이 넘쳐흘러 속이 쓰리고 위통까지 같이 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직장 동료들과 술자리도 많고 스트레스 때문에 건강에 하나둘씩 문제가 생기고 몸이 자꾸 망가지는 걸 느끼는데요. 

위산이 올라와서 목이 따갑고 위도 쓰리고 계속 아픈증상이 동반되거나 위경련이 동반 되어 일상생활까지 힘들어지는 경우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나중에는 정말 위험한 질병까지 걸릴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속쓰림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양배추


양배추는 위장이 안좋은 사람들이 자주 먹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일본 국민 위장약으로 알려진 카베진 알파의 주요 성분 또한 양배추인데요. 양배추에는 비타민 U와 비타민 K성분을 통하여 위에 직접적인 도움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비타민 U는 위궤양 염증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 K는 혈액을 응고해주는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특히 비타민 U는 위점막에서 분비하는 프로스타글린딘의 생성을 촉진해서 위산 등의 자극으로부터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황산화작용이 풍부하여 암이 활성화 되는것을 막아줍니다. 양배추를 섭취할 때은 되도록이면 열을 가하지 않고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열을 가하면 영양소 파괴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둥근 마


두 번째로 속쓰림 좋은 음식에 둥근 마가 있습니다. 속쓰림은 잡고 위를 튼튼하게 만드는데 좋은 둥근 마는 감자처럼 둥근 모양이 특징으로 뮤신 성분이 위 점액과 유사하기 때문에 위벽 보호, 염증과 바이러스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속쓰림 완화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2014 생명과학회지’에 따른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위궤양을 앓고 있는 쥐에게 마의 추출물을 투여했더니 위의 손상 정도가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둥근 마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반 마(장마)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둥근 마는 장마에 비해 뮤신이 3배 더 많고, 아미노산 또한 3배, 칼륨은 2배, 비타민C는 7배 더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화 효소인 아밀라아제도 무의 3배 이상 많아 일반 마에 비해 둥근 마가 위 건강에 더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차가버섯


마지막으로 속쓰림 좋은 음식으로 차가버섯이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러시아 지역 내에서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전해져 오고 있고 실제로 러시아 캄차카라는 일부 지역에서는 차가버섯을 수시로 음용하기에 속병을 앓는다거나 암환자가 없다는 애기들도 있습니다. 



차가버섯에 들어 있는 베타글루칸은 일반적으로 인체 면역세포의 수용체와 결합, 돌연변이 세포나 종양세포를 제거해주어 면역학적으로 생리활성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 버섯은 속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음식입니다. 차가버섯은 산화가 빨라 일반적인 섭취보다 추출물을 통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속쓰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Ama 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문동 효능 6가지  (0) 2019.03.31
음주운전 삼진아웃제 처벌  (0) 2019.03.28
속쓰림 좋은 음식 한눈에  (0) 2019.03.16
안압이 높을때 증상 원인  (0) 2019.03.14
구기자 효능 한눈에  (0) 2019.03.07
1가구2주택양도세 비과세 요건 한눈에  (0) 2019.03.06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