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역력을 강화해야 우리 인체가 건강한 삶을 유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효과적이고 확실한 방법은 바로 건강한 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장은 인체에서 대사 작용, 소화작용을 관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것 말고도 인체의 독소를 제거, 배출하여 면역력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면역력의 70% 이상이 장과 관련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건강한 장 속에는 인체에 필요한 면역세포의 대부분이 장에서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장은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7:3, 8:2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유익균만 있으면 균들이 적당한 일들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적당한 유해균이 존재해야만이 유익균이 활발하게 활동을 하기 때문입니다. 



장 건강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섭취합니다. 프로바이틱스 성분은 다른 장 건강 기능 약품과는 다르게 위에서 대부분 사멸하지 않고 특수 코팅된 성분으로 장까지 살아서 갈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프로바이오틱스가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유익균의 증식을 돕는 것인데요.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는 이미 세계보건기구에서도  인정한 것이라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면서 중요한 것이 바로 프리바이오틱스를 같이 복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이 같이 들어있는 제품을 복용하는 것이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팁을 드리자면 가급적 공복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에는 위산이나 담즙에 의해 유산균이 죽기 쉽기 때문인데요. 아침에 일어나서 소화액의 분비가 적을 때 바로 먹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아무리 건강에 좋다하더라도 과다섭취는 좋지 않다는 점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