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팸전화는 아무리 하나하나 번호를 차단하여도 다른 번호로 지속적으로 전화, 문자, 메일로 홍보성 스팸을 보내옵니다. 스팸전화 차단 어플을 이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스팸전화를 차단할 수 있는데요. 스팸전화 차단 어플 한 가지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후스콜 Whoscall 

2020 KCA(한국소비자평가) AWARDS 스팸 차단 앱 부문 대상 수상, 2016 Google Play 올해의 베스트 앱 선정, 2013 Google 올해의 혁신 상 수상, 국내 스팸차단 앱 중 글로벌 다운로드 수 1위라는 화려한 수상경력을 보이는 스팸전화 차단 어플 ^후스콜^은 안드로이드 전용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와 아이폰 ios 앱 스토어 모두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을 때 직접 받아서 알 필요 없이 즉시 화면에 상호, 업종 등 기본 정보부터 택배, 대리운전 전화까지 다양한 종류의 상세한 전화번호 정보를 띄웁니다. 만약 홍보성의 스팸 전화라면 받기 전에 수신 화면에서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차단하여 스팸·보이스피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를 자주 하거나 외국에 가족, 친구, 애인이 있는 경우 타지에서 걸려온 전화번호를 섣불리 차단하기 곤란한데요. 후스콜에는 전 세계 10억 건의 전화번호 정보를 기반으로 해외 악성 보이스피싱까지 빠짐없이 식별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요즘 문자로 발생하는 사기피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지만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수신된 메시지에 포함된 URL의 위험 여부를 즉시 탐지하여 차단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스팸전화는 언제 어디서나 걸려오는 만큼 네트워크가 안 되는 장소에서 홍보성 전화가 왔을 때 어플이 작동할 수 있을까 걱정할 수도 있는데요. 후스콜은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를 다운로드하면 네트워크 없이도 오프라인 상태에서 스팸 전화 정보를 받아보고 차단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번호로 부재중이 와 있는 경우에도 일일이 인터넷에 치거나 지식인에 물어볼 필요 없이 어플 내에서 검색하면 관련 정보가 리스트업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부담 가질 필요 또한 없고 네이버 백신의 안티 스미싱 기능을 활용하기 때문에 신뢰가 가는 편입니다. 

 


안드로이드용과 ios용의 기능 및 서비스 종류에는 미미한 차이가 있지만 시스템 차이로 생긴 것이기 때문에 결국 알 수 없는 번호를 식별하고 차단번호를 설정하는 등 광고 및 판매와 사기를 차단하는 기능을 동일합니다. 아이폰 전용 모드에도 오프라인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안드로이드 사용자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팸 전화 차단 어플 ^후스콜^은 비단 스팸 전화 및 메시지뿐 아니라 다양한 사기피해의 원인이 되는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메시지를 차단하여 범죄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그런 종류의 걱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